“결국 치매로 밝혀져…” 국민배우 ‘이 사람’ 방송 은퇴한 이유 알고 보니 건강문제, 팬들 오열 중

최고의 액션스타였는데…
세월의 야속함에 팬들 오열 중
브루스 윌리스 치매

건강관리는 남녀노소 누구나 할 것 없이 평소에 신경 써서 관리를 해야하며, 건강하고 행복한 인생을 오래 즐기기 위해서는 반드시 운동이나 좋은 식습관을 길러야합니다.

특히 많은 신체 기관 중에서 뇌 건강은 더욱 신경써야 하며, 자칫 뇌 건강이 악화되는 경우 돌이킬 수 없고 평생 심한 부작용을 겪을 수 있습니다.

얼마전 이러한 뇌 건강이 악화된 사실을 고백한 연예인이 있어 팬들이 안타까워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최근 이 사람이 결국 치매 진단까지 받게 됐다는 사실이 알려지자 팬들이 모두 가슴 아파하고 있습니다.

브루스 윌리스 치매
출처: 미리캔버스

이 사람은 바로 헐리우드 국민 배우 ‘브루스 윌리스’입니다. 세계적인 액션스타로 잘 알려져있는 그는 다수의 작품이 흥행 성공을 거둬 국내에도 많은 팬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작품은 ‘다이하드 시리즈’ ‘식스센스’ ‘레드’ ‘지아이조’ 등으로 그의 영화 속 액션씬은 활력이 넘쳐 대중들의 시선을 단번에 사로잡았습니다.

그런데 최근 브루스 윌리스 가족들은 온라인에 공식 성명문을 내고 그의 치매 투병사실을 밝혔습니다.

브루스 윌리스는 지난해 봄 부터 원인모를 실어증(언어기능 장애) 진단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으며 이러한 이후로 은퇴를 선언했고, 이후에도 증상이 계속 악화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결국 치매로 밝혀져…” 국민배우 ‘이 사람’ 방송 은퇴한 이유 알고 보니 건강문제, 팬들 오열 중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결국 불행히도 전측두엽성 치매 증상으로 진단받은 그는 그 동안의 언어기능 장애와 의사소통의 어려움이 결국 치매 때문인 것으로 알려져 팬들의 마음을 아프게 하고 있습니다.

가족들은 공식 성명에서 “매우 고통스러운 상황이다. 그러나 정확한 진단을 알게 돼 그나마 다행이다”라고 밝혔습니다.

이를 본 누리꾼들은 “젊은 시절 날라 다녔는데 치매라니 안타깝다…” “한국나이로 아직 70도 전인데 건강이 안 좋아졌다니 마음 아프다” “빨리 회복하셔서 건강 되찾으시길 바래요”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한편, 브루스 윌리스의 전 아내인 헐리우드 스타 ‘데미 무어’는 지난해 그가 실어증을 겪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그를 응원하는 메시지를 전달하기도 해 화제가 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