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악화·실명위기”.. 암투병으로 고생한 허지웅, 이번 주 큰 수술 앞두고 있는 충격적인 근황은?

2023년 시작부터 안 좋은 소식 전한 허지웅
큰 수술 앞두고 있는 근황은?
허지웅 안와골절

작가 겸 방송인 허지웅이 건강 상 안타까운 근황을 전해 팬들의 마음을 아프게 했습니다. 지난 2018년에 암 투병 사실을 공개한데 이어 두 번째입니다.

허지웅은 언론에서 기자 생활을 하고 이후 방송에 진출해 정확한 조언과 날카로운 지적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공감을 사고 많은 인기를 끌었습니다.

특히 신동엽과 함께 출연한 ‘마녀사냥’에서 거침없는 입담과 센스있는 발언들이 화제가 되면서 연이어 방송에 섭외됐고 현재도 라디오와 TV를 넘나들며 활발히 방송 중입니다.

허지웅 안와골절
출처: 허지웅 인스타그램

그런데 최근 그에 건강에 또 다시 문제가 생기면서 방송활동에 제동이 걸렸습니다. 그는 지난 24일 자신의 sns를 통해 건강 악화 사실을 알렸습니다.

허지웅은 “집에서 욕실을 나오다가 미끄러져 방바닥에 왼쪽 얼굴을 세게 찍었다”며 “다행히 눈과 코와 이는 멀쩡하지만 안와 골절(눈을 감싸는 뼈) 진단을 받았으며 수술을 예약했습니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라디오 ‘허지웅쇼’와 방송 ‘이제 만나러 갑니다’ 등 현재 진행을 맡고 있는 프로그램 일정에차질을 발생시켜 죄송합니다”며 “청취자, 시청자분들께도 죄송하다”고 거듭 사과를 하기도 했습니다.

마지막으로 허지웅은 “연초 액땜은 돈 주고도 못한다는데 올해 좋은 일이 있으려나 봅니다”며 ”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늘 평안하고 건강하시길 바라겠습니다”라고 잊지 않고 팬들에게 새해 인사를 전하기도 했습니다.

"건강악화·실명위기".. 암투병으로 고생한 허지웅, 이번 주 큰 수술 앞두고 있는 충격적인 근황은?
출처: 허지웅 인스타그램

이를 본 누리꾼들은 “안와 골절이라니 빨리 회복 되시길 바랍니다” “연초부터 무슨일이래 수술 잘되길 바랍니다”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만나요”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한편, 허지웅은 지난 2018년 혈액암의 일종인 악성림프종 진단을 받고 모든 방송 활동을 중단하며 치료에 전념했으며, 다음해인 2019년 완치를 알려 많은 팬들이 기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