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네가 훔쳐보고 왜 나한테 난리야?”… 검색어 1위 여신, 시선 강탈하고 연예계 퇴출 당한 충격적인 사연은?

가만히 서있다 ‘마녀사냥’ 당하고 연예계 퇴출
현재 안타까운 근황 전한 이 사람
레이양 시상식 논란

연예계에는 많은 사람들이 치열한 경쟁속에서 살아 남거나 반대로 인기가 없어지면 차츰 모습을 감추게 됩니다. 그런데 이 사람은 방송에서 그냥 서있기만 했는데 퇴출당한 억울한 사연을 공개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억울한 심정을 토로한 사람은 미스코리아 부산 진 출신으로 연예계 활동을 시작한 ‘레이양’입니다. 그녀는 최근 한 방송에서 과거 불거졌던 ‘시상식 비매너’ 논란에 대해 언급했습니다.

지난 달 31일 유튜브 채널 ‘근황올림픽’에는 ‘[레이양을 만나다] 연예대상 사건 후 갑자기 사라진 섹시스타의 충격적 근황. 8년째 레이 타는 레이양’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되었습니다.

레이양 시상식 논란
출처: 레이양 SNS

해당 영상에서 레이양은 “부상과 시상식 논란 등으로 4년의 공백기를 가졌다”라고 밝혔습니다. 레이양은 지난 2015년 당시 MBC ‘나 혼자 산다’에 출연하며 주목 받는 섹시스타로 떠올랐습니다.

하지만 같은 해 ‘MBC ‘방송연예대상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한 김구라를 위해 무대에 올라 축하 플래카드를 펼쳤는데, 카메라를 지나치게 의식해 포즈를 취했다며 이른바 ‘시상식 비매너’ 논란에 휩싸였습니다.

이날 레이양은 “시상식 다음 날 ‘나 혼자 산다’ 녹화가 있었다. 별로 유명하지도 않은 제가 시상식 논란으로 이틀 동안 검색에 1위를 하고 있었다. 촬영을 해야 하는데 DM(다이렉트 메시지)으로 욕이 너무 많이 와서 오히려 제작진들이 휴대폰을 꺼놓으라고 할 정도였다”고 회상했습니다.

이어 논란이 되었던 당시 시상식 상황에 대해 “’복면가왕’ 팀 플래카드를 잘 들고 있으라는 미션을 받았다. 근데 현수막이 점점 처지고 있길래 막대를 말아 평평하게 만들고 있었다. 당시 저는 플래카드가 구겨지지 않도록 집중하느라 제 얼굴이 카메라에 잡히는지도 몰랐고 단순히 객석을 바라보고 있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너네가 훔쳐보고 왜 나한테 난리야?”… 검색어 1위 여신, 시선 강탈하고 연예계 퇴출 당한 충격적인 사연은?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그러면서 “만약 제가 상을 받는데 옆에서 누가 자꾸 시선을 강탈한다면 당연히 안 좋게 볼 수밖에 없다. 저의 실수였던 것이다. 그래서 김구라 선배님에게도 전화를 걸어 ‘죄송하다’고 사과를 드렸다. 그랬더니 선배님이 ‘니가 뭐가 죄송하냐. 내가 미안하다’고 해주셨다”고 전했습니다.

또 이 여파로 인해 운동을 하지 못하게 되어 운동 관련 프로그램에서도 하차, 하던 일이 반 이상이 줄게 됐다고 전했습니다.

레이양은 “연예인 자체도 이제 안 하겠다는 생각을 했다. 돈을 벌려고 서울에 올라온 것인데 일이 없으니 서울에서 할 수 있는 것이 없었다. 그래서 부산에 내려가서 국밥 장사를 하려고 했다”고 밝히며 실제로 레이양이 국밥 장사를 하던 모습이 공개되었습니다.

그러면서 “근데 친구가 ‘지금까지 한 게 아깝다며 다시 도전해보면 안 되겠냐’고 하더라. 그래서 연기에 도전하게 됐다. 내가 연기에 대해 배운 게 없기에 기초부터 하려고 연기 학원에 다니고 있다. 열심히 연습하고 있으며, 앞으로 TV에서 연기하는 모습 많이 응원해달라”고 말하며 배우를 준비 중인 근황을 밝혔습니다.

“너네가 훔쳐보고 왜 나한테 난리야?”… 검색어 1위 여신, 시선 강탈하고 연예계 퇴출 당한 충격적인 사연은?
출처: 레이양 SNS

이를 본 누리꾼들은 “참나 욕먹을 일도 아닌데 또 마녀사냥 당했구나” “앞으로 연기활동 기대할게요” “시상식에서 이뻐서 시선 강탈하긴 했지”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