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 가수의 어처구니 없는 행동
소속사는 도대체 뭘하고 있었나?
잠깐의 실수때문에 국민들 분노하는 중
분단된 대한민국은 일본과 지리적으로 가장 인접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가장 친한 이웃이자 때론 과거사 문제로 앙숙이 되기도 합니다.
특히 일본을 미래의 동반자 또는 같이 가는 친구로 생각하다가도 과거사에 대한 적반하장격 태도는 국민들을 분노하게 만듭니다.
일부 일본 사람들의 이러한 모습을 가장 많이 보여주는 상징물이 전쟁범죄를 상징하는 깃발인 ‘욱일기’ 사용입니다.
최근에도 카타르 월드컵 경기장에 일본 축구팬이 전범기를 들고 왔다가 제재된 사연이 있고, 일본 극우 성향의 사람들은 여전히 공공장소에서 욱일기를 자랑스럽게 표현합니다.
또한 일본에서 생산되는 꽤 많은 제품에 자랑스럽게 욱일기를 그려 넣어 판매하거나 디자인하는 제품이 지금도 매우 많습니다.
문제는 역사의식이 부족한 대한민국의 일부 청년들이 이에 대한 의미조차 모르고 욱일기 제품을 구매하거나 자랑스럽게 착용하고 다니는 상황이 벌어지기 때문입니다.
특히 방송에서 활동하는 연예인이 이러한 모습을 보여주면 매우 큰 질타를 받기도 하는데 최근 이런 일이 또 벌어졌습니다.
아이돌 그룹 ‘더보이즈’의 멤버 ‘현재’는 팬들과 소통하는 더보이즈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일본 여행 영상을 올렸습니다.
이날 일본을 돌아다니며 소품 샵에 들려 여러가지 모자도 착용하며 쇼핑을 즐기던 가운데 모자를 착용하고 자랑하듯 카메라 앞에서 포즈를 취했습니다.
그런데 그가 착용한 모자에는 버젓이 욱일기 모양이 그려져 있었고 한 동안 그 모자를 계속 착용하며 방송을 해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큰 논란이 되자 소속사측은 바로 영상을 내리며 “금일 공개된 콘텐츠에 문제의 문양이 있는 모자를 착용한 장면이 확인되어 해당 장면을 삭제한 후 다시 업로드하게 되었습니다.”라고 입장을 표명했습니다.
이어 “멤버들은 해당 문양을 인지하지 못하고 모자를 착용을 했으며, 당사 또한 이를 인지하지 못한 채 콘텐츠를 공개하여 문제가 발생하게 되었습니다.”라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그러면서 “앞으로 이러한 문제가 반복되지 않도록 더 많은 주의를 기울이겠습니다.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합니다”라며 공식입장을 마무리 했습니다.
이를 본 누리꾼들은 “역사 공부 좀 해라” “모자 옆에 덩그라니 욱일기 그려져있는데 의미 조차 모르고 그냥 쓴 것 같던데 공부 좀 해” “영상 올린 소속사도 제정신 좀 차려라”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한편, 더보이즈는 2017년 데뷔해 한국과 일본을 넘나들며 엄청난 활동량을 보여주고 있으며, 2022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에서 베스트 아티스트 가수 부문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