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연 꼭 해야하는 9가지이유

담배는 조금만 피워도 건강에 위험한데요. 아세톤과 타르에서 니코틴과 일산화탄소에 이르기까지 담배에는 어떠한 안전한 물질도 없습니다. 여러분이 흡입하는 악성물질은 폐에만 영향을 주는 것이 아닌데요. 이것들은 여러분의 몸 전체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흡연은 신체 시스템에 대한 장기적 영향뿐만 아니라 신체의 다양한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흡연은 몇 년 동안 다양한 문제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도 있고, 일부는 즉각적으로 나타납니다. 



금연 꼭 해야하는 9가지이유


그럼 담배가 몸에 미치는 증상과 전반적인 영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담배 연기는 건강에 엄청나게 해롭습니다. 담배를 시가, 파이프 또는 후카로 교체해봤자 건강상의 위험을 피할 순 없습니다. 


담배에는 약 600가지의 성분이 들어 있는데, 그 중 상당수는 시가나 후카에서도 찾아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미국 폐 협회에 따르면, 이 성분들이 연소할 때, 7,000개 이상의 화학물질을 생성한다고 합니다. 그 화학 물질들 중 많은 것들이 독성이 있고 그 중 적어도 69개는 암과 연관되어있습니다.


미국에서 흡연자의 사망률은 담배를 피우지 않은 사람들보다 세배 높은데요. 실제로 미국 질병관리본부는 흡연이 가장 흔한 “예방 가능한 사망 원인”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흡연의 영향은 즉각적이지는 않겠지만, 합병증과 피해는 몇 년 동안 지속될 수 있습니다. 담배를 끊는 것만으로도 이 모든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중추신경계

담배의 성분 중에는 니코틴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니코틴은 단 몇 초 만에 뇌에 도달하여 잠시 동안 더욱 활력을 느끼게 해주는데요. 하지만 그 효과가 사라지면서, 피곤함을 느끼고 더 갈망하게 됩니다. 

니코틴은 매우 습관적인데, 이는 사람들이 담배를 끊기가 어려운 이유입니다. 니코틴으로부터의 육체적 금단은 인지적 기능을 손상시키고 여러분을 불안하고 짜증나고 우울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두통과 수면 문제를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호흡계통

담배연기를 들이마실 때, 폐를 손상시킬 수 있는 물질을 섭취하게 되는데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이는 다양한 문제로 이어지게 됩니다. 다양한 감염에 걸리기 쉬워지며, 다음과 같은 만성 비회수 폐 질환의 위험성이 더 높아지게 됩니다.


폐기종 – 폐의 공기주머니 파괴

만성 기관지염 – 폐의 호흡관 안감에 영향을 주는 영구적인 염증

폐질환의 중 하나인 만성폐쇄성폐질환(COPD)

폐암


담배의 금단증상은 폐와 기도가 치유되기 시작하면서 일시적인 혈액정체와 호흡기의 불편함을 야기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담배를 끊은 직후 점액 생산이 증가하면 호흡기가 회복되고 있다는 긍정적인 신호입니다. 


부모가 담배를 피우는 아이들은 부모가 담배를 피우지 않는 아이들보다 기침, 쌕쌕거림, 천식 발작을 더 잘 일으키는데요. 또한 아이들은 폐렴과 기관지염의 발생률이 더 높은 경향이 있습니다.

금연 꼭 해야하는 9가지이유

금연 꼭 해야하는 9가지이유

금연 꼭 해야하는 9가지이유


심혈관 계통

흡연은 심혈관계 전체를 손상시킵니다. 니코틴은 혈관을 팽팽하게 하여 혈액의 흐름을 제한하는데요. 시간이 지나면서 혈관의 손상과 함께 혈관이 좁아짐은 말초동맥 질환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흡연은 또한 혈압을 높이고 혈관벽을 약화시키며 혈전을 증가시킵니다. 이는 뇌졸중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이미 심장 우회술, 심장마비, 또는 혈관 이식한 경우에 흡연을 계속하는 경우, 심장질환이 악화될 위험이 높아집니다. 


흡연은 심혈관 건강뿐만 아니라 담배를 피우지 않는 주변 사람들의 건강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간접흡연에 노출되면 비흡연자에게도 흡연을 하는 사람과 같은 위험이 따르기 마련입니다. 위험에는 뇌졸중, 심장마비, 심장병이 포함됩니다.


피부, 머리, 손톱

흡연은 여러분의 피부 변화를 바꿉니다. 담배연기의 물질은 실제로 여러분의 피부 구조를 변화시키 때문인데요. 최근 연구에 따르면 흡연이 편평한 세포암(피부암)의 위험을 극적으로 증가시킨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또한, 여러분의 손톱과 발톱은 흡연으로부터 면역이 되지 않는데요. 흡연은 곰팡이 손톱 감염의 가능성을 높입니다. 머리카락도 니코틴의 영향을 받습니다. 한 오래된 연구에 따르면, 그것이 탈모, 흰머리를 증가시킨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금연 꼭 해야하는 9가지이유

금연 꼭 해야하는 9가지이유

금연 꼭 해야하는 9가지이유


소화계통

흡연은 입, 목, 후두, 식도암의 위험을 증가시키는데요. 흡연자들은 일반인들보다 췌장암 발병률이 더 높습니다. “입으로만 흡연하는 사람들조차도 구강암의 위험성에 직면해 있습니다. 

흡연은 인슐린에도 영향을 미쳐서 인슐린 저항력이 생길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이는 2형 당뇨병과 그로인한 합병증의 위험성을 증가시킵니다. 담배를 피우는 사람들은 피우지 않는 사람들보다 더 빠른 속도로 당뇨병 및 합병증이 발전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성욕과 생식 체계

니코틴은 남성과 여성 모두의 생식기 부위로 혈액의 흐름에 영향을 미치는데요. 남성의 경우, 이는 정력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여성의 경우 윤활과 오르가즘에 도달하는 능력을 감소시킴으로써 성적 불만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흡연은 또한 남성과 여성 모두의 성 호르몬 수치를 낮출 수도 있는데요. 이것만으로도 성욕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금연 꼭 해야하는 9가지이유

금연 꼭 해야하는 9가지이유

금연 꼭 해야하는 9가지이유


결론

담배를 끊는 것은 어렵지만, 의사가 계획을 세우는 것을 도울 수 있습니다. 금연을 하고자 의사를 찾아가면 그만두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비처방과 처방약을 다양하게 처방해 줄 것입니다. 금연에는 장단기적인 이득이 있습니다. 흡연은 모든 신체 체계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담배를 끊는 방법을 찾는 것이 더 길고 행복한 삶을 살기 위해 취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단계입니다.